기쁨침례교회
설교영상 주일설교
GO TO READ
공동체소식 교회소식
GO TO READ
홈>공동체소식>교회소식
교회소식

영적인 그리스도인의 모습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9-04-25 21:32 조회174회

본문

“36 선생님이여, 율법에서 큰 명령은 무엇이니이까? 하매

37 예수님께서 그에게 이르시되, 너는 네 마음을 다하고 혼을 다하고 생각을 다하여 [] [하나님]을 사랑하라.

38 이것이 첫째가는 큰 명령이요,

39 둘째 명령은 그것과 같은 것으로서, 너는 네 이웃을 네 자신과 같이 사랑하라, 이니라.

40 모든 율법과 대언자들의 글이 이 두 명령에 매달려 있느니라, 하시니라.”(22:36-40)

 

1. 하나님과의 친밀한 교제

 

예수님은 네 마음을 다하고, 혼을 다하고, 생각을 다하여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이 가장 큰 명령이라고 말씀하셨다. 이 말은 하나님께서 우리와 친밀한 관계를 원하신다는 뜻이다. 우리는 계속해서 하나님과 친밀한 관계를 지속적으로 추구해 나가야 한다. 친밀한 관계는 저절로 이루어지지 않음을 기억해야 한다. 하나님과의 개인적으로 갖는 시간과 솔직한 소통 그리고 하나님의 뜻에 기꺼이 복종하려는 태도가 필요하다.

 

2. 성도들간의 친밀한 교제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과 더불어 또 한가지 중요한 것은 교회안에 있는 성도들을 사랑하는 것이다. 성도들간의 의미있는 관계를 통해서 삶의 변화를 경험할 수 있다. 교회의 구성원들은 다양한 상황을 이해할 필요가 있다. 자기 생각과 자기 기준을 고집하면 상대방의 복잡한 사정을 결코 이해할 수 없다. 교회는 단순히 모이는 것에 만족하지 말고, 진정한 공동체를 형성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성숙해 가는 성도는 다른 성도들과 의미있고, 정기적인 관계를 맺는 사람이다. 표류하는 인간의 성향 때문에 우리는 서로 격려하고, 기도하고 책임져 줄 필요가 있다. 하나님과의 친밀한 교제는 성도들간의 친밀한 교제로 드러나야만 한다.

 

3. 믿지않는 사람들을 향한 전도

 

하나님께서는 복음을 전하는 일에 우리를 동역자로 부르셨다. 우리는 믿지 않는 사람들과 의도적인 관계를 가질 필요가 있다. 믿지 않는 친구나 지인들의 삶에 투자하고, 적절한 시점에 그들을 모임에 초대할 수 있어야 한다. 누군가를 하나님께 인도하는 일에 쓰임받는 것은 가장 소중한 경험이다. 믿지않는 사람들에게 끌려 가는 것이 아니라 선한 영향력을 지속적으로 보이는 것은 성숙한 성도의 특징 가운데 하나이다.

 

아무리 경건한사람도 관계를 맺지 않으면, 전도하지 못한다“ (빌 하이벨스)

 

기쁨침례교회
    교회소개
    설교영상
    공동체소식
    교우사진
    자료실